‘포장김치 1호, 국민김치의 역사’. 김치를 집에서 담가 먹는 것이 당연했던 시절, 전통음식인 김치의 세계화를 꿈꾸며 등장한 제품이 있다. 바로 대상의 국내 최초 포장김치 브랜드 ‘종가’다. 종가는 김치를 간편하게 사 먹을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대표적인 김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88년 최초 출시 이후 종가가 지금까지
“원더풀, 코리아 푸드.” 만두부터 김치, 라면에 주류까지. 한국의 맛이 전 세계를 물들이고 있다. 이른바 ‘K-푸드’로 인정받은 국내 기업들의 활약이 두드러진 결과다. 글로벌 무대에서 큰 손이 되어 버린 기업들은 다양한 형태로 투자와 브랜드 확대를 노리고 있다. 세계 넘버원, 글로벌 공략에 집중하겠다며 뛰어든 국가대표 K-푸드 기업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와 무 가격이 오르는 가운데 주부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이른 추위까지 겹쳐 김장 물가가 부담이 더 크다. 김치를 직접 담글 것인가 포장김치를 사먹을 것인가를 결정해야한다. 재료값도 비싸지만 재료를 다듬고 김장을 담그는 수고까지 더하면 차라리 포장김치를 사먹는 게 현명하다는 주부도 늘고 있다. 이른바 김장포기족(김포
던지는 족족 걸려든다. 공정거래위원회의 담합 조사 얘기다. 지난 연말부터 최근까지 우유, 전선, 두유, 디지털음원 서비스 업계가 공정위로부터 담합했다는 이유로 과징금을 받았다.조사 착수에서 제재까지 적어도 6개월~1년 이상 걸리는 전례를 볼 때 물가기관을 자처한 공정위의 요즘 활약은 놀라울 정도다. 하지만 산업계에서는 “예전에 다 조사해놓은 것을 한꺼번에 풀면
중국보다 높은 우리나라 물가 상승률 프랑스 식당에서 샌드위치나 커피를 주문하면 종업원이 반드시 묻는다. “Sur place?”(이곳에 앉아서 드실래요?) 아니면 “Emporter?”(가져가서 드실래요?)다. 주머니가 가볍다면 후자로 대답하는 게 현명하다. 식당 안 홀에 앉아 먹으면 19.6%의 부가가치세가 붙고, 판매대 밖으로 물러나 서서 먹으면 5.5%의 세율이 적용
두산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이다. 장수의 비결은 유연한 오너들이 이끈 발빠른 변신이다. 두산은 포목점-식음료-중공업으로 주력 업종을 바꿔가며 변화무쌍한 길을 걸어왔다. 중공업으로 재무장한 두산은 지금 다음 100년을 준비하는 새판 짜기에 분주하다. # 장면1. 1980년대 초반 박용성(64) 두산중공업 회장은 미국에서 유학하던 동생 박용만(49) (주)두산 사장을 찾아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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